[기타정보] 메타버스, 네이버 제페토, 하는법, 옷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기타정보] 메타버스, 네이버 제페토, 하는법, 옷만들기

by 주인장임당 2021. 9.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인장입니다.
오늘은 제가 메타버스에 대해 정리를 해보고 메타버스 종류중에 하나인 전세계 2억명이 사용중이라는 제페토에 가입을 해보았습니다(시대흐름에 얼른 편승해보려고 ㅎ)

메타버스(Metaverse) 란??


주식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메타버스(Metaverse)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메타버스(Metaverse)란 가상을 뜻하는 '메타'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에요.

가상현실이라하면 옛날옛적부터 있던 건데 뭐가 다르냐. 하면 가상현실에서 실제 현실에서 일어나는 사회활동, 문화활동과 경제활동 등을 할 수 있으므로 정말 현실과 연관된 가상공간이라는 점이 달라진 거에요.

말로만 들어선 저도 잘이해가 안가더라구요.
요즘 티비나 튜브에서 이런 캐릭터 많이들보셨을거에요. 이게 요즘 뜨고있는 제페토가 메타버스 플랫폼 중에 하나인거죠.


제페토에서 블랭핑크사인회를 열었는데 4300만명이 몰려들었다고하죠? 현재 콘서트나 사인회 등을 열지못하는 연예인들과 그것에 대해 아쉬워 하는 팬들의 마음의 표현이지 않을까 싶어요.

제페토 하는법, 시작하기


저도 제페토가 뭔지 알아보기 위해 일단 가입을 해봅니다. 시작은 가입은 본인인증 후 바로 가능하고 가입하고나면

캐릭터만들기

이게 은근재밌더라구요. 내가 평소 해보지못하는 스타일로 이것저것 선택해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택했습니다. 정말 사람들이 다 다른얼굴이잖아요. 얼굴모양부터 눈모양 입모양 등등 다 세밀히 선택이 가능해요.


얼굴모양이 확연히 다르죠? 개성을 살려 눈썹, 코, 입술모양 등 마음껏 선택할수있어요.

기본 신체를 선택하고 머리모양이라던지 옷은 처음가입하면 주는 코인으로 살수가 있습니다. 보석모양은 잼이라는 건데 잼으로만 살수있는 것들도 많은데 돈을 주고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받은 코인으로 해보는걸 목표로!



짜잔 완성!!! 이렇게 꾸미고나니 400코인만 남았더라구요. 더이쁘게 꾸밀수 있었으나.. 돈에 맞춰 해보았습니다.



 

제페토 시작하기(사회활동)

인별그램처럼 내정보를 보여줄수있는 공간이 있어요. 비공개로 전환도 가능합니다. 팔로잉과 팔로워도 만들고 챌린지에 참여할 수도있어요. 가상공간에서도 현실공간처럼 활동은 똑같이 하면됩니다. 그걸 게시물에 등록해보았습니다.

 

 

크리에이터 되기(경제활동)

크리에이터 되기를 통해 상품을 만들고 팔수도 있어요.! 크리에이터가 되어 신발과 상의를 제작해보았습니다. 템플릿이 주어지고 그에 맞는 디자인만 해서 올리면 끄읏!!

설정-크리에이터되기


순식간에 옷과 신발이 만들어졌네요. ㅎㅎ 저는 전혀 예체능에 소질이 없기에^^;; 템플릿이 주어지고 거기다 디자인만 그려넣고 업로드하면 완성됩니다. 검토과정을 거쳐 상품이 올라간다고 하네요. 올라가서 실제로 사람들이 사게되면 일정금액이상은 현금화할 수있다고합니다.
나좀 패션감각이 있다, 라던지 그림좀 그린다 싶으면 도전해보시면 좋을 거같아요.

구찌에서는 신상품을 제페토를 통해 공개하기도 한다고하네요.

문화생활하기


아래처럼 현실에선 거의 가보지도 못한 한강도 갈수있어요. 씨유 한강점에 가서 라면도 살 수 있어요. 또 보타닉가든도 갈수있고 클럽가서 사람들과 춤도추고 대화도 나눌수있더라구요. 잠깐이나마 재밌었습니다ㅎㅎ

한강
보타닉가든



클럽

 

현실적인 가상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앞서 말씀드린대로 단순히 돈을주고 캐릭터만 꾸미는게 아니라, 캐릭터가 가상현실속에 나로써 존재하면서 SNS로 본인을 알리고 상품을 만들어 수익을 만들어 내고, 산책도 하기도하고 콘서트 같은 문화생활도 하는 제2의 제가 되는 그런 공간이였습니다.

요즘코로나로 인해 디지털에 능숙한 세대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자 가상세계에서아바타 등으로 현실 생활 을 하면서 각광을 받고있는 것 같아요. 이것이 기술발전과 시너지 효과를 내게되면 얼마나 더 폭발적으로 발전할지 정말궁금하네요.

전 z세대가 아닌가봅니다. 제네토 적응하느라 한참걸렸네요 ㅎㅎ 그래도 조금더 익숙해지면 방법을 터득하겠죠? 하나하나 눌러보면서 어떤게 있나 보고있는중입니다! 다른 메타버스 종류도 조금씩 봐보도록해야겠어요. 은근재밌더라구요 ㅋㅋ

다음에 또 관련 플랫폼으로 소개드릴게용!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