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기 코로나, 가래, 후두염, 토, 설사, 5살아기증상
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생활정보

[생활정보] 아기 코로나, 가래, 후두염, 토, 설사, 5살아기증상

by 주인장임당 2022. 8.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인장입니다
지난 3월에 제가 코로나 걸리고 나서 애들을 이 위기로 부터 잘지키나 했는데 역시나 애들도 걸리고 말았습니다. 심지어 딱 애들 방학기간과 겹치는 휴가중에 큰애 작은애 동시에 걸리고 첫째는 증상이 심했거든요. ㅠㅠ너무 힘들었던 증상부터 대처까지 말씀드릴께요.

휴가기간에 경주 소노벨에 방문했어요. 워터파크에서 신나게 첫찌와 둘찌다 재미있게 놀고 저녁까지 너무 잘먹었고, 잠도 잘들어서 저는 티비를 보다가 잠이들었어요. 애들방이 더워 거실 에어콘을 틀고 방문을 열어놓은게 잘못이었을까요. 워터파크 찬물 따뜻한물 왔다갔다한게 잘못되었을까요

 

https://gang3239.tistory.com/98

 

[생활정보] 코로나 신속항원 검사 양성, PCR, 방역체계 변경, 비용, 시간

안녕하세요 주인장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데?.. 그간 바빠서 글을 못올리고 있었는데 이렇게 시간이 나게되어 글을 쓰게되는데 근데 이 시간이 난 계기가 코로나 양성판정을 받아서 입니

gang3239.tistory.com

 

 

갑자기 고열

다음날 아침 첫째가 기분이 좋지않게 일어나더라고요. 찡찡대면서 일어나길래 설마하고 머리를 만져보았더니 불덩이였어요. 체온계를 가지고 재어보니 38도를 웃돌더라구요. 바로 챙겨간 해열제를(덱시부프로펜) 먹이고 조금 지나니 바로 체온이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평상시와 같이 활동을 했어요. 여기까진 그냥 물놀이때문에 열감기 초기 증상이겠지 했습니다.


고열지속, 기침

해열제 효과 지속시간인 4-5시간 지나니 계속 체온이 다시 오릅니다. 아이는 짜증내기 시작하고 다시 해열제를 먹였어요. 하지만 열이 떨어져도 37도 후반이하로 떨어지진않았어요. 그래도 컨디션이 안좋진 않아서 아무 의심없이 저녁을 맞이했습니다

잘때는 아기가 열이 많이 오르지 않아 힘들어하지않고 잠에 잘들었어요. 그덕에 저도 옆에서 눈을 붙였는데 두시쯤 아기가 기침을 시작했어요. 숨이 안쉬어진다며 엄청 거친 숨을 쉬기 시작했어요. ㅠㅠ 열은 39-40도였고 지금 생각해도 아찔하네요. 이때 딱 코로나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열나고 응급실을 한번 가본 경험이 있었은데 응급실을 가도 별 방도가 없다는걸 알고있어서 먼저 해열제를 먹이고 수건으로 아기 몸을 닦기 시작했어요. 열내리는게 우선이니. 다행히 열이 내리고 아기도 평정심을 찾고 잠에 들었어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자가키트를 구매해와서 바로 검사해보았습니다 . 결과는…


ㅠㅠㅠㅠ역시나 코로나였네요. 결과보자마자 휴가계획을 다 접고 집으로 향했어요. 왜냐 둘찌도 열이 시작하더라구요. 언니한테 옮은건지 무증상이다가 본인이 옮긴건진 모르겠지만…^^ 조금 멀리와있었기때문에 격리도 그렇고 치료목적으로 우리 지역으로 오자마자 어린이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코로나와 후두염, 고열계속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기위해 신속항원검사하는 병원으로가서 다시 검사를 받았어요. 역시나 결과는 똑같더라는. 첫째는 켁켁 거리는 소리가 안좋다고 후두염도 같이 와서 바로 치료가 필요하다고 입원을 권했고 둘째도 열이 올라서 같이 입원을 했습니다.

입원해서 첫째는 호흡기치료까지 받았고, 수액을 맞으면서 치료를 계속했는데도 불구하고 코로나는 새벽에도 계속 열이 오르더라구요. 계속 간호사들이 해열주사를 놓아주었어요ㅠㅠ 집이었으면 제가 약먹이고 닦이고 했을… 하지만 간호사들이 들락날락 거려 잠못자는건 매한가지였긴했지만 병원이라서 안심이 되더라구요


코로나 회복, 퇴원

4일차에 병원에서 퇴원했어요. 소문대로 3일동안 열과 기침과 싸우다가 회복되어 퇴원할수있었어요. ㅠㅠ 한창 움직일 5살 3살이기에 3일도 너무 기나긴 싸움이었습니다^^;; 그래도 병실에서 적응잘하고 밥도 잘먹고해서 회복했에요.


코로나 지원 , 7/11월이후 변경

병원에서 퇴원할때 병원비가 2사람기준 36만원정도 나왔어요. 원무과에 비용지불하면서 코로나 입원비 지원해주는 거 면제된거냐니까 보건소로 청구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코로나 지원부분을 폭풍 검색해보니 7/11일 이후부터 지원기준은 바꼈고 자택에서 격리하면 지원안되고 병원에 입원했을경우에만 비급여를 제외하고 지원해준다고 되어있네요. 아래는 찾아본 코로나지원관련 내용입니다.

1. 생활지원비
-지급대상 :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가구에만 지원
-신청자격: 코로나19로 입원,격리 통지서를 받은 사람
-지급금액: 1인 10만원 / 2인이상은 15만원
-지급기준선정: 가구원 전체 건강보험료 합산 금액 기준.
•직장가입자 2인가구 114,816원, 3인가구 147,798원, 4인가구 180,075원
-신청기한: 격리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장소: 관한주소지 주민센터

2. 유급휴가비
-지급대상 : 전체 중소기업에서 30명미만 사업장
-지급금액: 1일 최대 45,000원 (최대5일 지급)
-지급제외대상 : 해외입국격리자, 격리,방영수칙 위반자, 중견대기업근로자
-신청기관: 국민연금공단 각 지사
-신청기한: 격리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

3. 재택치료비 : 지원 중단

4. 입원진료비 : 지원 유지

5. 먹는치료제 : 팍스로비드, 치료제, 주사제 등에 대해서 지원 유지. (단,조제료는 본인부담)

6. 외래진료(대면,비대면) 본인부담금 : 지원 중단
- 건강모니터링(집중관리군) 본인부담금은 8월 1일 확진자부터는 지원중단되어 본인부담금 발생.

지원기감, 범위 방식은 아래 참고하세요

<출처 : 중앙방역대책본부>


코로나19 검사비용

8/2일부터 코로나19 검사비관련하여 유증상자나 확진자 접촉 무증상자는 건강보험 적용이됩니다. 하지만 무증상자가 검사를 받을경우 부담비용은 3~50,000원 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아프면 부모의 마음은 매한가지일거에요. 너무 힘들지만 다같이 이위기를 이겨내봐요
코로나 병원비 청구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